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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치 후 코멘트
1. 성공, 실패 속성 부여
2. 매미와 드릴의 무기 속성 적용
이 2가지가 생각보다 큰 영향을 미쳤음
0. 속성강화 & 독립공격
1) 속성 강화
속성 강화 수치 22당 퍼뎀,고뎀 10% 데미지 증가 (방무뎀 제외)
(몹의 속성에 의한 추가적인 증뎀 or 감뎀이 있음)
2) 독립 공격
1당 고뎀 0.1% 데미지 증가
3) 속성강화 vs 독립공격
속성강화 : 높은 데미지 증가율, 한정된 스킬
독립공격 : 낮은 데미지 증가율, 대부분의 스킬
1. 속성 강화의 제약
1) 스킬에 속성이 있는 경우
2) 무기에 속성 부여가 되었을 때 : 근접 퍼뎀, 반퍼뎀기
3) 플라스크를 사용했을 때 : 근접 고뎀기
2. 이전까지의 마도 속강의 문제
1) 1-1에 해당되는 스킬이 대성공에 한함
2) 1-1에 해당되는 스킬이 속성이 각각 다름
3) 1-2에 해당되는 스킬 중 주력은 대파, 빗바스 정도 (+ 채찍질)
4) 1-3에 해당되는 스킬인 메가 드릴의 실패 시 패널티 (앞 문제점들에 비해 중요도는 떨어짐)
3. 10/13 패치 후의 예상되는 마도 속강
1) 원거리 공격을 포함 무속성 공격일 경우 무기의 속성 적용 (매미, 고매미의 속강 기대)
2) 2-1에 해당되는 스킬이 실패, 성공에도 속성이 적용됨
3) 친해지기의 영향을 받는 거의 모든 스킬이 속성 적용
4. 문제점
1) 9/28 퍼섭 패치 : 공지에는 없었던 고매미의 명속성 적용
2) 3-2, 3-3, 4-1로 의해 3-1에 해당되는 건 매미뿐 → 2-3 문제
3) 2-2, 2-3 문제가 해결되지 않음 (2-4 문제는 캔디바 상향으로 어느정도 해결될 듯)
5. 결론
주력 스킬에 맞춰한 속강이 매미, 고매미에만 적용되도 큰 돈 들여 무기에 속성 부여 마부하는 의미가 있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고매미가 명속성으로 바뀌면서 속강이 지금과 크게 바뀐게 없는 상황이 됨
문제는 마도학자의 이번 밸런싱은 죄다 속성 부여라 스킬 밸런싱 의미가 없어졌음
※ 패치 후 코멘트
1. 성공, 실패 속성 부여
2. 매미와 드릴의 무기 속성 적용
이 2가지가 생각보다 큰 영향을 미쳤음
0. 속성강화 & 독립공격
1) 속성 강화
속성 강화 수치 22당 퍼뎀,고뎀 10% 데미지 증가 (방무뎀 제외)
(몹의 속성에 의한 추가적인 증뎀 or 감뎀이 있음)
2) 독립 공격
1당 고뎀 0.1% 데미지 증가
3) 속성강화 vs 독립공격
속성강화 : 높은 데미지 증가율, 한정된 스킬
독립공격 : 낮은 데미지 증가율, 대부분의 스킬
1. 속성 강화의 제약
1) 스킬에 속성이 있는 경우
2) 무기에 속성 부여가 되었을 때 : 근접 퍼뎀, 반퍼뎀기
3) 플라스크를 사용했을 때 : 근접 고뎀기
2. 이전까지의 마도 속강의 문제
1) 1-1에 해당되는 스킬이 대성공에 한함
2) 1-1에 해당되는 스킬이 속성이 각각 다름
3) 1-2에 해당되는 스킬 중 주력은 대파, 빗바스 정도 (+ 채찍질)
4) 1-3에 해당되는 스킬인 메가 드릴의 실패 시 패널티 (앞 문제점들에 비해 중요도는 떨어짐)
3. 10/13 패치 후의 예상되는 마도 속강
1) 원거리 공격을 포함 무속성 공격일 경우 무기의 속성 적용 (매미, 고매미의 속강 기대)
2) 2-1에 해당되는 스킬이 실패, 성공에도 속성이 적용됨
3) 친해지기의 영향을 받는 거의 모든 스킬이 속성 적용
4. 문제점
1) 9/28 퍼섭 패치 : 공지에는 없었던 고매미의 명속성 적용
2) 3-2, 3-3, 4-1로 의해 3-1에 해당되는 건 매미뿐 → 2-3 문제
3) 2-2, 2-3 문제가 해결되지 않음 (2-4 문제는 캔디바 상향으로 어느정도 해결될 듯)
5. 결론
주력 스킬에 맞춰한 속강이 매미, 고매미에만 적용되도 큰 돈 들여 무기에 속성 부여 마부하는 의미가 있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고매미가 명속성으로 바뀌면서 속강이 지금과 크게 바뀐게 없는 상황이 됨
문제는 마도학자의 이번 밸런싱은 죄다 속성 부여라 스킬 밸런싱 의미가 없어졌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