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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도학자 계약서/마도서

7/2 3차 뉴밸런스 - 마도학자 밸런싱 예정


신규 액티브 - 탑승기 캔슬 + 위상변화 / 30레벨제 1레벨 스킬
신규 패시브 - 파리채 소환 기능 제거 / 30레벨제 1레벨 스킬

빗자루 스핀 - 공격력 20% 강화
빗자루 스핀 감전 - 스킬 레벨에 따른 감전 레벨 증가 (공지에서 말하는 증가량 증가),
    TP에 감전 레벨 상승 추가, 플로레상 친해지기로 증가하는 감전 레벨 감소, 감전 공격력 3배로 증가
변이 파리채 TP - 레벨당 공격력 10% 강화 추가, 저주 레벨 상승 추가

탑승기 - HP 3배 증가
반중력 기동장치 - 캐스팅 감소, 대성공 데미지 15% 증가



1. 신규 액티브/패시브 타입으로 추가를 해야했을까 싶지만
일단 데미지 증가가 아닌 기능성 패치이므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넘어감
2. 소환 기능 제거는 편의성은 높아지지만 컨셉을 잃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듬
3. 탑승기 캔슬은 드릴은 이동은 가능했으니 버프 시간 버는 정도
결국 플컬인데 솔플이라면 대폭 상향, 파플 기준이라면 미묘
선구자 9셋 아니면 플컬 쿨이 캔슬까지 하면서 진행하는 속도를 못 따라옴

4. 빗자루 스핀은 기능성 패치하기 전까지는 계속 봉인
5. 변파는 투자한 SP+TP에 비해 데미지가 미묘 + 쿨

6. 오즈마에서 칼 같은 드릴 펑이 방지될지는 패치 해봐야 알 듯
7. HP 없는 반중력의 깨알같은 상향

지독하게 무난한 패치 내역



PS.
마도학자는 요청 주셨던 스킬의 편의성 강화가 반영되었습니다. 그리고 변이 파리채 스킬이 바닥 판정을 가진 기본기로서 기본기 강화의 대안이 되었으면 합니다. 활용 난이도에 비해 공격력이 낮았던 근접 스킬들의 공격력이 증가되며, 앞으로도 근접 공격을 주로하는 마도학자가 원거리나 설치형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마도학자만큼의 성능을 보일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1.  바닥 판정 운운
1-1. 차리리 파우더 찍는 게 속이 편함
1-2. 현실적으로도 파우더가 SP와 쿨 문제에서 압도적인 승리
1-3. 일단 파리채 찍을 SP를 주고 이야기 하자

2. 체술 마도를 일반 마도만큼 상향
2-1. 반퍼뎀 스킬 위주에 파우더가 필요하므로 7제련 기본에 고강까지 갖춰야 함
2-2. 고강 7제련 빗자루를 들었습니다. 대체 무슨 스킬로 메가 드릴만큼 데미지를?
2-3. 기본기가 전직 전 스킬인 천격, 용아, 낙화장이므로 특화가 불가능 = 끝도 없이 파우더 데미지 상승
2-4. 전직 후 근접기는 파우더랑 별개, 블망은 유틸기 성향이 큼, 변파는 쓸게 없어서 울며 겨자먹기
2-5. 빗스도 근접 스킬로 보는 듯 한데 이 아이는 그냥 총체적 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