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황
크리스마스 랭킹 전 이후로 보면
SR 변재천 매리
SR 온천 마리나
SR 카자리
게릴라 SR 올도로스
재탕 SR 체육제 이즈미 & 샤롯
랭킹없이 포인트 보상 타입의 SR 타워? 발렌타인? 엘리스
최근 일이 바뻐서 이벤트 끝날 때 쯤에 SR 5개 모으기 숙제하는 느낌
시간에 쫓기다보니 5개 못 채우는 경우도 발생
심지어 타워 이벤트는 전반 마지막 날 하루 했고
후반은 마지막날 11시 59분에 5만9천 포인트로 던젼 들어가서
6만 포인트 분 던젼은 클리어했는데 보상은 안 들어와서 SR++획득 실패
이거 혹시 몰라서 문의 보내봤는데 칼 같은 답변이 왔고
여튼 딱히 시간도 없고 의욕도 없는게 현 상황
2. 초마왕
새로운 컨텐츠로 나온 초마왕급은
게릴라성 올도로스 때와 비교했을 때
이번 용궁성은 그나마 할만하게 나온거 같기는 한데
어디까지나 상대적인 이야기고
(올도로스는 첫번째 확정 드랍만 하고 포기
근데 친구 목록에 올도로스 최대호감도 200찍은 분이 있더라)
한두번이면 모를까 노다가로 돌기에는 머리털 빠질 난이도라
더군다나 하위 난이도에서도 똑같이 획득 가능하니
굳이 어려운 길 택할 필요도 없고
신규 상위 난이도가 추가된 만큼
기존 드랍율이 잠수함 패치로 하향되는 건
충분히 있을 법한 일이기는 하지만
3. 돈 + 경험치
안드로이드 신규 유저 때문인지 몰라도
토요일 던젼으로 케로가 이전과 비교도 안될 정도로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고
하니메타도 리뉴얼로 엘리자베타 확정 드랍의 레어 보스까지 추가되어서
너무 쉬워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4. 신규 가챠가 미묘
일러는 뭐 일러 자체로 가치가 있는 것이고
다만 스킬을 보면 미묘
특히 리더 스킬쪽이 더더욱 미묘
어차피 일러보고 가챠 돌리지만
냉정하게 생각했을 때 장사 될까 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르 끼워 팔기만이 해결책?)
5. 업데이트
진짜 신기한 게임인게 패치할 때마다
인터페이스나 자잘한 그래픽이 미묘하게 발전
번개 이펙트도 계속 업데이트되고
팁 뜨는 창이라든지
이번에 로딩화면이라든지
여튼 계속 발전되는게 보여서 계속 기대는 하게 된다
다음 번에는 대체 뭘 건드릴지
또 한가지 이 놈의 게임에서 일러말고 건질게 있다면
아이디어 승부를 해보고자 하는 던젼 구성
특히 페미통은 진짜 퍼즐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은 던젼이였고
(광고 몇개 보면 퍼즐이라는 단어를 쓰더라 당구라는 단어도 쓰지만)
바나나, 가시로 시작해서 속성별 바위, 점프대,
SR++ 리나를 견제하기 위한 분신 차단
이번에는 하수구 타입의 텔레포트
뭐 여기까지는 고만고만한 아이디어기는한데 괜찮다고 본다
6. 앞으로 걱정되는 것들
6-1. 능력치 - 과금
가챠 SR+이 호감도 0 기준으로 300+ ~ 400+ 정도
최근은 못해도 350+ 정도로 지속적으로 증가
반면 드랍 SR+은 초반은 400+도 있었는데 현재는 300+ 수준을 유지
갸챠 HR+은 200+ ~ 250+인데
요즘 드랍 HR+는 150+도 존재
스킬도 엘리스나 할로윈쯤까지는 동급 HR, SR 수준이였는데
요즘은 동급 가챠 히메 기준으로 필요 턴수가 거의 2배
슬슬 과금에 따라 파워가 나눠지는게 보인다
6-2. 능력치 - SR++
타워 이벤트 전까지 유이한 SR++이였던 리나는 550+의 능력치
더군다나 암(밤)속의 경우는 리더스킬이 히메 공격력 증가라
200 호감도 기준 90렙 리나는 리더 스킬 적용 후에는 900+
이번 타워 SR++ 엘리스의 경우는 400+
SR+ 리나가 400+이고 SR+ 엘리스가 300+인 것을 감안했을 때
능력치 인플레가 일어난 만큼 또 격차가 추가
6-3. 능력치 - 코스트
최대한 코스트를 많이 써도 15 x 4 = 60정도가 한계
쉬엄쉬엄 하는 편인 나도 지금 현재 최대 코스트는 85
문제는 이 코스트가 이미 한번 개편한 결과
분명 고코스트 고능력치 히메가 추가될 것은 뻔한데
SR++진화시 능력치와 코스트 동시 증가가 아니면
다른 게임처럼 시간에 따라 쌓이는 포인트(여기서는 야루키)가
파티 상황(코스트)에 비례해서 소모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기존 히메는 전부 휴지 조각
크리스마스 랭킹 전 이후로 보면
SR 변재천 매리
SR 온천 마리나
SR 카자리
게릴라 SR 올도로스
재탕 SR 체육제 이즈미 & 샤롯
랭킹없이 포인트 보상 타입의 SR 타워? 발렌타인? 엘리스
최근 일이 바뻐서 이벤트 끝날 때 쯤에 SR 5개 모으기 숙제하는 느낌
시간에 쫓기다보니 5개 못 채우는 경우도 발생
심지어 타워 이벤트는 전반 마지막 날 하루 했고
후반은 마지막날 11시 59분에 5만9천 포인트로 던젼 들어가서
6만 포인트 분 던젼은 클리어했는데 보상은 안 들어와서 SR++획득 실패
이거 혹시 몰라서 문의 보내봤는데 칼 같은 답변이 왔고
여튼 딱히 시간도 없고 의욕도 없는게 현 상황
카자리는 이쁘니까 다 모아서 주력으로 사용 중
다만 진화하니 덜 이쁘다
능력치도 밀 홀스타인한테 한참 밀리고
다만 진화하니 덜 이쁘다
능력치도 밀 홀스타인한테 한참 밀리고
2. 초마왕
새로운 컨텐츠로 나온 초마왕급은
게릴라성 올도로스 때와 비교했을 때
이번 용궁성은 그나마 할만하게 나온거 같기는 한데
어디까지나 상대적인 이야기고
(올도로스는 첫번째 확정 드랍만 하고 포기
근데 친구 목록에 올도로스 최대호감도 200찍은 분이 있더라)
한두번이면 모를까 노다가로 돌기에는 머리털 빠질 난이도라
더군다나 하위 난이도에서도 똑같이 획득 가능하니
굳이 어려운 길 택할 필요도 없고
신규 상위 난이도가 추가된 만큼
기존 드랍율이 잠수함 패치로 하향되는 건
충분히 있을 법한 일이기는 하지만
모든 속성까지는 밀 홀스타인 때도 봤으니까 이해했는데
가시는 한숨이 나왔고
바나나는 핸드폰 던져버리고 싶었다
가시는 한숨이 나왔고
바나나는 핸드폰 던져버리고 싶었다
3. 돈 + 경험치
안드로이드 신규 유저 때문인지 몰라도
토요일 던젼으로 케로가 이전과 비교도 안될 정도로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고
하니메타도 리뉴얼로 엘리자베타 확정 드랍의 레어 보스까지 추가되어서
너무 쉬워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압도적인 케로
4. 신규 가챠가 미묘
일러는 뭐 일러 자체로 가치가 있는 것이고
다만 스킬을 보면 미묘
특히 리더 스킬쪽이 더더욱 미묘
어차피 일러보고 가챠 돌리지만
냉정하게 생각했을 때 장사 될까 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르 끼워 팔기만이 해결책?)
5. 업데이트
진짜 신기한 게임인게 패치할 때마다
인터페이스나 자잘한 그래픽이 미묘하게 발전
번개 이펙트도 계속 업데이트되고
팁 뜨는 창이라든지
이번에 로딩화면이라든지
여튼 계속 발전되는게 보여서 계속 기대는 하게 된다
다음 번에는 대체 뭘 건드릴지
또 한가지 이 놈의 게임에서 일러말고 건질게 있다면
아이디어 승부를 해보고자 하는 던젼 구성
특히 페미통은 진짜 퍼즐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은 던젼이였고
(광고 몇개 보면 퍼즐이라는 단어를 쓰더라 당구라는 단어도 쓰지만)
바나나, 가시로 시작해서 속성별 바위, 점프대,
SR++ 리나를 견제하기 위한 분신 차단
이번에는 하수구 타입의 텔레포트
뭐 여기까지는 고만고만한 아이디어기는한데 괜찮다고 본다
6. 앞으로 걱정되는 것들
6-1. 능력치 - 과금
가챠 SR+이 호감도 0 기준으로 300+ ~ 400+ 정도
최근은 못해도 350+ 정도로 지속적으로 증가
반면 드랍 SR+은 초반은 400+도 있었는데 현재는 300+ 수준을 유지
갸챠 HR+은 200+ ~ 250+인데
요즘 드랍 HR+는 150+도 존재
스킬도 엘리스나 할로윈쯤까지는 동급 HR, SR 수준이였는데
요즘은 동급 가챠 히메 기준으로 필요 턴수가 거의 2배
슬슬 과금에 따라 파워가 나눠지는게 보인다
6-2. 능력치 - SR++
타워 이벤트 전까지 유이한 SR++이였던 리나는 550+의 능력치
더군다나 암(밤)속의 경우는 리더스킬이 히메 공격력 증가라
200 호감도 기준 90렙 리나는 리더 스킬 적용 후에는 900+
이번 타워 SR++ 엘리스의 경우는 400+
SR+ 리나가 400+이고 SR+ 엘리스가 300+인 것을 감안했을 때
능력치 인플레가 일어난 만큼 또 격차가 추가
이미 혼자서 HR+ 4인 파티랑 동급 능력치다
빛속 SR++ 리나도 차라리 HP 증가였으면 괜찮았을텐데
리더 스킬 하나로 압도적으로 밀린다
빛속 SR++ 리나도 차라리 HP 증가였으면 괜찮았을텐데
리더 스킬 하나로 압도적으로 밀린다
6-3. 능력치 - 코스트
최대한 코스트를 많이 써도 15 x 4 = 60정도가 한계
쉬엄쉬엄 하는 편인 나도 지금 현재 최대 코스트는 85
문제는 이 코스트가 이미 한번 개편한 결과
분명 고코스트 고능력치 히메가 추가될 것은 뻔한데
SR++진화시 능력치와 코스트 동시 증가가 아니면
다른 게임처럼 시간에 따라 쌓이는 포인트(여기서는 야루키)가
파티 상황(코스트)에 비례해서 소모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기존 히메는 전부 휴지 조각